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4.03.29 20:27
  • 호수 1499

당진미협과 함께하는 기획전시 <공감:共感>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지원센터

 

당진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곽노선)가 당진의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전시·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이 가운데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2024 특별 기획전시 <공감:共感>를 기획해 올 한 해도 풍성하게 문화예술로 문화공감터를 채울 예정이다.

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지부장 김용남, 이하 당진미협)과 함께 여는 기획전시 <공감:共感>은 시각 분야 작가가 참여해 매월 다른 컬렉션 전시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작가 자신만의 감정과 생각, 경험을 예술 작품으로 담아 시민과 공유할 예정으로, 예술가의 작품 설명과 월별 기획 구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이번 전시 기획에 대해 “IMF, 리먼브러더스 사태처럼 나라의 경제가 휘청거릴 때나 신종플루, 메르스, COVID19처럼 세상이 혼돈에 빠지면 문화예술계가 언제나 먼저 타격을 받았고 가장 느리게 회복되는 과정을 ‘<공감:共感>’이라는 주제로 각자의 예술로 도시와 문화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3월에는 ‘행운 가득 소품전시’가 열렸으며 이어 4월에는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봄맞이 전시’가 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봄 햇살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당진을 대표하는 여성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며진다. 또한 작가와의 만남과 가드닝 체험으로 봄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체험도 마련된다. 

4월 이후에는 △5월(가정의 달 특별 전시) △6월(나라 사랑 특별 전시) △7월(구상과 비구상의 만남) △8월(여름을 그리다) △9월(꿈을 담은 달항아리) △10월(한글날 특별 전시) △11월(당진 비상전) △12월(해오름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전시 관람은 무료며 관련한 문의는 041-350-296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