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8.03 00:00
  • 호수 772

공직사회 흔든 괴문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군, “자체조사중, 아직 밝혀진 것 없어”
경찰 내사중, CCTV 용의자 찾았으나 식별 불가능

7월 초순 군의원과 군내 이장단에게 우편으로 배달돼 공직사회을 떠들썩하게 했던 괴문서와 관련해 당진경찰서가 내사에 나서는 등 관련자를 찾고 있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진척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진군에서는 내부조사를 거쳐 사실을 확인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당진경찰서는 우강우체국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발송시간을 추정해 발송자의 영상은 확보했으나 발송자가 모자를 깊게 눌러쓰고 있어서 식별이 불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진경찰서 지능수사팀 홍광정 팀장은 “수사중인 사안이라 아무것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당진군 총무과 관계자는 “사실확인이 필요한 부분은 감사법무팀에서 별도로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전직 공무원들에 대해서는 군에서 물러나라고 요구할 수도 없고 사실확인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괴문서에 거론된 지적직 P모씨가 부동산과 관련해 조사를 받은 것은 사실”이라며 “그러나 문제가 됐던 토지가 부인 명의로 되어 있었고 수사를 하고 있다는 통보가 오거나 수사결과가 나와면 군에서 사후조치를 취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같은 당진군의 입장과는 별도로 괴문서에 거론된 내용이 대부분 사실일 것이라는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나오고 있어 당진군의 향후 대응과 후속조치에 주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