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당진특산물로 만드는 추천요리]“장마철, 입맛 돋우고 영양도 만점인 토마토 비프스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로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보세요!
아이들을 위한
특별 영양식으로도
그만이에요~

■재료
잘 익은 토마토 1개, 감자 2/1개, 양파 2/1개, 애호박 3/1개, 쇠고기 100g, 당근 3/1개, 샐러리 2/1개, 다진마늘 2/1 큰술, 토마토페이스트 6큰술(마트 소스 코너에 있어요), 버터, 밀가루, 월계수잎, 정향, 파슬리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 호박, 당근, 양파는 사방2cm로 잘라 모서리를 다듬어 주세요.
2. 샐러리는 섬유질을 제거한 후 2cm로 잘라 주세요.
3. 토마토는 껍질 쪽에 X자로 칼집을 낸 후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벗겨 같은 크기로 잘라주세요.(씨를 제거해야 신맛이 없답니다.)
4. 고기는 야채보다 좀 크게 잘라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5. 팬에 버터를 소량 녹인 후 고기, 마늘, 야채를 넣어 볶다 토마토, 토마토페이스트를 넣어 신맛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6. 냄비에 버터 2큰술을 녹인 후 밀가루 2큰술을 넣어 볶다 볶은 야채, 물 3컵, 월계수잎 2장, 정향 2개를 넣어 걸쭉하게 익힌 후 소금, 후추를 해주세요.
7. 그릇에 담고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세요.
카레밥처럼 밥과 함께 곁들여 드시면 한 끼 식사로 그만이죠.

 스튜는 뚜껑이 있는 냄비에 닭, 쇠고기, 돼지고기를 넣고 육수나 소스를 이용해 국물이 없게 부드럽게 익힌 음식을 말합니다. 한국식으로 표현하자면 국물이 없는 찌개와 비슷한 음식으로 집에서 먹는 카레와 비슷하죠.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는 비타민A, C, 라이코펜이 풍부한 식품으로 최고에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동맥경화, 항암효과, 혈압강화, 부종을 없애고 당뇨병을 예방한다고도 알려져 있으며 소화를 돕고 피로회복과 노화, 치매, 골다공증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는 옛말이 있듯 그만큼 건강식품으로 최고인 식재료이죠. 올여름 토마토로 피부와 건강을 지켜보세요.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